이베이코리아-푸르메재단, 장애청년 자립 돕는 ‘한걸음더’ 캠페인 후원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 위해 다양한 활동 함께해요-

– 장애 청년의 사회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걸음더’ 캠페인 후원
– 5월 2일까지 ‘한걸음더’ 캠페인 알리는 SNS이벤트 진행, 총 10명 추첨해 블루투스 스피커 증정
– 이베이코리아, 푸르메 재단과 꾸준한 장애아동 지원 활동 이어가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장애 청년들의 사회적 자립 기반을 돕는 ‘한걸음더’ 캠페인을 후원한다.

‘한걸음더’는 푸르메재단이 발달장애 청년들의 사회 적응과 자립을 위해 운영하는 캠페인으로, 발달장애 청년들도 안심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교류하고 함께 문화를 나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워너원, 에일리 등이 참여하는 콘서트를 개최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한걸음더’ 캠페인에 기부한다. 캠페인 참여는 5월 15일 11시 59분까지 G마켓에서 스마일클럽 콘서트 티켓 1,000원 딜 응모를 통해 가능하며 응모자 중 추첨하여 3,800명에게 콘서트 티켓(1인1매)을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스마일콘서트’를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한걸음더’ 캠페인 SNS 공유 이벤트도 오는 5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기업 블로그에서 ‘한걸음더’ 캠페인 게시글을 #G마켓스마일클럽, #푸르메재단한걸음더, #장애청년일자리창출 등 해시태그를 달아 본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5만원 상당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베이코리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푸르메재단과 함께 다양한 장애인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6년 옥션은 업계 최초로 장애용품전문관 ‘케어플러스’를 오픈하고,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장애보조용품을 소개하는 코너 ‘따뜻한 발명’을 통해 장애용품 IT스타트업 ‘토도웍스’의 휠체어전동키트 ‘토도드라이브’를 선보였다. 수동 휠체어를 전동으로 작동시키는 장치인 ‘토도드라이브’를 판매하면서 회원 참여형 쇼핑기금인 나눔쇼핑 기금으로 ‘토도드라이브’ 10대를, 푸르메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장애아동에게 제공했다. 옥션은 이 아동들에게 지난 11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 무료 직업체험 활동을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옥션은 작년 장애인을 위한 제주여행 소셜벤처 두리함께의 ‘온드림패키지’ 제주 여행 상품을 어린이 전문 재활병원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이용 중인 저소득층 환아 가족들에게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 제공하기도 했다. G마켓은 ‘스타일쉐어 마켓페스트’ 오프라인 패션전시회 상품 바자회 기금도 푸르메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G마켓 모델인 워너원을 비롯한 케이팝 팬들과 함께 장애청년 자립기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임팩트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