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충남소방본부에 2억 8백만원 상당 소방 물품 전달

-소셜 임팩트 연간 프로젝트 ‘영웅, 여기에’, 소방관 업무환경 개선 도와-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3일 충남 예산소방서에 꼬임방지소방호스를 포함해 2억 8백만원 상당의 소방 물품을 전달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좌측 네 번째부터 이창섭 충남소방본부장,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이사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3일 충남소방본부에 소방관들의 출동환경에 도움을 주는 꼬임방지소방호스를 포함해 2억 8백만원 상당의 소방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충남 예산소방서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창섭 충남소방본부장,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이사 등이 참석했다.

꼬임방지소방호스는 분초를 다투는 화재 진압현장에서 꼬인 호스를 푸느라 시간을 소모하거나 수압저하 문제가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고려한 상품이다. 이외에도 신발건조기, 안마의자 등 소방관의 업무 환경과 효율을 높이는 물품을 지원했다.

2016년 이베이코리아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부터 이어오고 있는 ‘영웅, 여기에(Here, Hero)’는 소방관들이 소방의 본질인 출동에 집중해 소방관들의 출동환경 개선을 돕기 위해 분기별로 지역을 선정하고 화재진압, 구조현장, 출동 전 대기공간 등에서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해에는 강원소방본부, 경남소방본부, 인천ž광주소방본부, 충북소방본부에 제설기, 열화상추적가능 드론, 신발건조기, 호신용 방검 조끼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회원 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G마켓 후원쇼핑, 옥션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 연간 10억원을 후원하고 있으며, 소방동우회의 현장 방문조사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제공해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은 “화재진압은 물론 구급, 구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을 지키는 소방관들의 출동 돕는 물품 지원 통해 숨은 영웅인 소방관들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