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전동휠 페스티벌] 제가 한 번 체험해보겠습니다 ㅇㅂㅇ

10.08 식빵데이를 맞이하여 G마켓 전동휠 페스티벌에 다녀왔다.

01

02

03

첫 번째 페스티벌도 인기가 많았다는데, 이번 ‘G마켓 전동휠 페스티벌 2’는 더욱 인기폭발!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하태핫태 #넘나인기많은것

 

04

본격적으로 전동휠을 즐기기에 앞서! 등록데스크에서 등록을 한 후, 안내 및 주의사항을 숙지했다.

 

05

전동휠 페스티벌 즐길 준비 완료! (두근두근)

 

06

보통 전동휠이라 하면 손잡이 없이 움직이는 그런 물체를 떠올릴 텐데,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전동휠, 킥보드, 전동휠 자전거 등 다양한 상품들을 한곳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다.

마침 가을 취미생활을 고민하던 나에겐 #뜻밖의 #꿀이득

 

07

전동휠 체험에 앞서 안전을 위해 안전장비 착용은 필!수!

 

08

전.알.못(전동휠을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이렇게 1:1로 안전요원이 따라 붙는다.
처음엔 “덜덜… 이거 어떻게 해요…” 이랬지만 1분만에 바~로 전동휠의 스무스한 느낌적인 느낌으로 페스티벌 현장을 누볐다.

 

09

평소에 한강 놀러 가면 전동휠 타는 사람들 부러웠는데, G마켓 덕분에 소원성취!
손잡이가 있는 전동휠은 안정감이 있어서 전.알.못인 나에게 안!성!맞!춤!
#이번가을 #취미생활 #너로정했다

 

10

이번에는 전동킥보드를 체험해보자!
전동휠과는 조금 다른 전동킥보드. 전동킥보드는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11

이번에도 안전요원의 1:1 도움으로 체험을 해보았다.
전동킥보드는 어릴 때 즐겨 타던 킥보드와 비슷한 원리로 움직인다.
#어린시절#추억돋네#킥보드타던#그때그시절

 

전동휠보다 조금 더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안정감을 원한다면 전동휠을, 속도감을 원한다면 전동킥보드를!
특히 이 녀석은 출퇴근용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 직장인들에게 추천!

 

12

행사장 한쪽에 이렇게 긴 줄이! (동공지진)여긴 무엇을 하는 곳일까?
전동휠 체험만큼 인기가 넘쳤던 바로 이곳!!

 

13

14

G마켓 전동휠 페스티벌의 묘미, 룰렛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이었다.

 

15

룰렛을 힘차게 돌린 후, 훈남 MC와 게임을 해서 이기면 선물은 내꺼!
전동휠 체험 끝나고 그냥 집으로 돌아가기 뭔가 아쉬웠는데… 룰렛이벤트 덕분에 아쉬움 극뽁!

 

16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즐겼던 ‘G마켓 전동휠 페스티벌’!

 

17

18

전동휠을 직접 타보지 않고는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 수 없는데, 이번 기회에 여러 종류의 제품들을 체험해보면서 합리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득템할 수 있었다.

 

19

#내가바로#합리적소비자 #고마워요 #G마켓 #내년에또만나요#안녕

 

[G마켓으로 전동휠/전동퀵보드 사러가기!]

▶ 나노휠 이지웨이 NE-01 https://goo.gl/pPyJhd

▶ 나인봇 미니 프로 https://goo.gl/hzjbLE

▶ UBERSCOOT ES-01 https://goo.gl/jDQDgz

▶ GO WHEEL 전동 투휠 https://goo.gl/wOvyDC

▶ 유로 미니 https://goo.gl/fQanH7

 

 

 

%ec%a1%b0%ec%9c%a0%eb%9d%bc

 

 

 


 

이렇게 재미난 G마켓 전동휠 페스티벌2를 기획한 사람은 누구일까…! 두구두구두구두구…!
전동휠 페스티벌2를 기획한 G마켓 리빙레저기획팀의 연새한솔님을 만나보았다.

20

Q : 전동휠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된 계기 및 기획의도는 무엇인가?
A : 최근 스마트 모빌리티는 단순한 놀이/레저가 아닌 이동수단으로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런데 전동휠 페스티벌 기획 당시, 시장에 스마트 모빌리티 상품을 직접 체험/확인 해 볼 수 있는 채널들이 거의 없었다. 운전 난이도나 안전성에 대한 확인을 원하는 고객들은 이 부분이 해결되지 않아 구매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잠재고객으로만 머무는 경우가 많았다. 전동휠 페스티벌은 이런 고객들에게 직접 시승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G마켓의 스마트 모빌리티 상품들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고객과 이슈를 선점하여 급성장 단계에 있는 시장의 경쟁우위를 빠르게 확보하고자 기획한 행사다.

 

Q : 전동휠 페스티벌1과 이번 전동휠 페스티벌2의 차이점이 있다면?
A : 전동킥보드 시승이 가능해진 부분이 가장 큰 차이였다. 전동휠 페스티벌1 진행 시만 하더라도, 스마트 모빌리티는 최첨단 ‘레저용품’이란 인식이 강했다. 인기상품도 레저용으로 적합한 투휠이 대부분이었는데, 최근에는 이동 수단으로서의 스마트 모빌리티가 알려지면서 전동킥보드가 메인화 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맞춰 금번 전동휠 페스티벌2에서는 전동킥보드 전용 시승 장을 추가로 마련하고, 페스티벌 전체 33개 시승 모델 중 절반 이상을 킥보드 제품으로 구성했다.
행사 장소도 1차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강남 롯데월드몰로 변경해 진행했는데, 행사장크기는 1차보다 다소 콤팩트하게 운영되었으나 유동인구 증가 효과로 현장 시승 참여인원은 40%가량 증가했다.

 

Q :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실제 구매하는 고객도 많았나?
A : 꽤 있었다. 이번 행사는 총 5개 브랜드사의 33개 상품에 대하여, 행사 당일 하루에 한하여 최대 56%의 할인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판매를 진행했는데, 현장 구매 고객은 상반기 대비 약 30% 판매가 늘었고, 현장 시승참여자는 약 940명으로 상반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아직까지는 스마트 모빌리티에 대해 생소하게 생각하는 고객들이 많이 있고 또 전동휠이 비교적 단가가 높고, 관계법령의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남녀노소 구분없이 10대~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스마트 모빌리티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행사에 참여했다.

 

Q : 전동휠 페스티벌을 다음에 또 만날 수 있을까? 미처 가지 못한 많은 분들이 아쉬워한다.
A : 하하… 확답을 드리긴 어렵지만 연관 카테고리의 매출이 고신장을 계속하고 있고, 대중의 관심도 식지 않은 것으로 보여, 꼭 전동휠 페스티벌이 아니더라도 일부 측면에서 유사하거나 개선된 스마트 모빌리티 프로모션은 계속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기대해달라.

 

Q : 전동휠 페스티벌을 기획 및 진행하신 소감 한 마디 한다면?
A : 저희 팀원들뿐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여 참여해 주신 이베이 직원분들이 꽤 계셨다. 사무실에서만 뵙던 분들을 바깥에서 뵙게 되니 고맙고 반가웠다. 대부분 가족들과 함께 오셨는데, 자녀분들이 하나같이 부모님들을 똑 닮아 있어서 재미있었다. 하하.
(자녀분의 키와 몸무게가 기준에 미달하여 힘들게 찾아와 주셨음에도 불구 시승 체험을 하지 못한 두 분께는…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1회차를 진행 해주신 전임 기획자님을 포함하여 팀장님, CM님, 마케팅, 회계팀 등 유관부서 분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마무리 지을 수 있었기에 블로그를 빌어 감사하단 말씀 올리고 싶다. 감사합니다!

 


– 실제로는 존대말로 인터뷰를 진행했으나 #ㅇㅂㅇ톤앤매너 유지를 위해 평어체로 변경하였습니다.
– 인터뷰 내용에 대한 수정과 얼굴 포토샵 등의 수정 요구는 받지 않습니다. 모든 편집권과 초상권은 #ㅇㅂㅇ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본 게시물에 포함된 정보는 작성자의 의견이 반영된 것으로, 실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게시물에 포함된 정보는 작성 당시 기준으로 작성되어, 현재의 상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