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주여행의 모든 것, G마켓이 다담다

돌아온 겨울. 추운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겨울 여행을 계획 중이다. 다양한 여행지가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지만 ‘겨울 여행’ 하면 역시나 제주도를 빼놓을 수 없다. 해외에 비해 비교적 가깝다는 장점도 있지만 겨울 제주를 핑크빛으로 물들이는 동백꽃 군락지부터 한 폭의 그림 같은 한라산의 풍경, 따끈한 탄산온천까지 볼거리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사시사철 볼거리 많기로 소문난 제주도에서도 핫한 겨울 여행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항공권과 숙소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도 있으니 놓치지 말 것!

 

 겨울을 물들이는 분홍빛, ’제주허브동산’

* 제주허브동산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 170
* 이용시간 – 09:00~22:00

 

동백꽃 필 무렵,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동백꽃은 추위가 깊어질수록 만개하는 겨울철 대표 품종이자 수국과 함께 제주도를 대표하는 꽃으로 알려져 있다. 제주도의 여러 동백꽃 군락지 중에서도 특히 관광객들에게 손꼽히는 곳이 표선에 위치한 ‘제주허브동산’이다. 100그루가 넘는 애기동백숲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유명해 연인들의 데이트 필수 코스로 일찌감치 자리매김했다.

제주허브동산을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는 ‘허브동산’이라는 타이틀답게 아로마 족욕과 허브차 등 다양한 이색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500만 개의 조명으로 꾸며놓은 테마파크는 제주 대표 야경 명소로 유명하다. 가을철엔 핑크뮬리 축제로도 유명한 제주허브동산은 사계절 내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러 오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번달 1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동백꽃 축제에선 사상동백, 토종동백 등 다양한 동백꽃을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말 것!

 

 

 모든 항공사를 한 눈에! G마켓 제주도 실시간 항공권 예매

G마켓 항공권 최저가 가격비교 바로 가기

올해 제주국제공항의 하루 평균 이용객이 무려 8만 5천여명이라고 한다. 요즘에는 평일에도 제주도 행 티켓 구하기가 쉽지 않을 정도. 게다가 크리스마스와 신년이 있는 연말연시라면? 혹시 아직 제주도 항공권을 예매하지 못했다면 전 항공사 최저가 가격비교가 가능한 G마켓에서 특가 항공권을 찾아보길!

 

 

 함께 오르면 더 좋은 ‘한라산 트래킹’

* 한라산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상효동 산220-1
* 트래킹 코스 – 윗세오름(1,700m) 코스 3개 / 백록담(1,950m) 코스 2개
* 소요 시간 – 정상 왕복 평균 9~10시간 소요

 

아프리카 속담 중에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다. 장시간 가파른 경사를 넘고, 울퉁불퉁한 산길을 걷는 트레킹은 그래서 더욱 친구와 함께하기 좋은 액티비티다.
해발 1,950m 국내 최대 고도를 자랑하는 한라산의 겨울 풍경은 매서운 추위도 잊게 할 만큼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 오를수록 변화하는 식생과 아름다운 눈꽃, 겨울 풍경을 관찰하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도착한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한라산 대표 트레킹 코스는 총 5개로 백록담 정상까지 가는 코스 2개, 윗세오름까지 가는 코스 3개가 있다. 겨울 산행은 다른 계절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편이므로 본인과 동행인의 컨디션을 고려해 코스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정상 등반이 부담스럽거나 비교적 쉬운 난이도를 원한다면 코스가 짧고 주변 경치가 아름다운 어리목 코스를, 백록담에 올라 겨울 한라산의 모든 곳을 보길 원한다면 완만하게 쭉 이어진 코스를 걸으며 눈꽃들도 구경할 수 있는 성판악 코스를 추천한다.
본인에게 맞는 코스를 정했다면 체온 유지를 위한 방한용품과 고열량 간식 등 트레킹에 도움이 되는 용품들도 꼭 챙겨 가는 것이 좋다. 또 한라산 트레킹 코스에는 중간중간 여행객들을 위한 안전쉼터가 마련돼 있으니 무리하지 말고 트레킹 중간중간 적절한 휴식을 취하길 바란다.

 

 

 참 쉬운 제주여행을 위해, G마켓 편리미엄 서비스

G마켓 제주도를 다담다 프로모션

관광, 액티비티, 음식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제주도. 그래서 더 고민이라면 G마켓 여행이 제안하는 제주 여행 ‘제주도를 다담다’를 눈여겨보자. 감성 뿜뿜한 인스타 핫플과 아이를 위한 박물관까지 누구와 함께해도 후회하지 않을 베스트 관광지만 엄선했다. 가볍게 떠날 수 있도록 최저가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호텔, 렌터카 상품도 준비했으니 올 한 해 수고한 당신 이제 제주로 떠날 일만 남았다!

 

 

 우리 가족 힐링 스팟, ‘산방산탄산온천’

* 산방산탄산온천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41번길 192
* 이용시간 – 00:00~24:00(찜질방) / 06:00~24:00(실내온천) / 11:00~23:00(노천탕)

 

춥고 건조한 겨울, 온천만큼 좋은 여행지가 또 있을까? 제주도 최초의 대중 온천이자 국내에도 희귀한 ‘산방산탄산온천’은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지다.
‘이 지역의 물을 마시고 병을 고쳤다’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타 온천과 비교해 중탄산과 유리 탄산가스 함유량이 높은 산방산탄산온천은 피로회복과 피부 미용, 성인병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온천 주변에는 산방산과 송악산을 비롯해 하멜표류기념비가 세워진 용머리 해안, 동양 최대 크기의 법당을 자랑하는 약천사,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올레 7길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온천을 즐긴 뒤 여유롭게 주변 관광지들을 둘러봐도 좋고, 반대로 주변 여행지를 마음껏 즐긴 뒤 온천에서 여독을 푸는 것도 좋은 선택지다.
큰 규모에 조성된 야외 노천탕, 실내 온천탕, 찜질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로 온종일 즐겨도 모자람이 없는 산방산탄산온천. 산방산과 야자수가 보이는 노천탕을 즐기다 보면 겨울의 추위도 금방 잊게 될 것이다.

앞서 소개한 관광지 외에도 제주도는 추울 때 더 맛있는 대방어와 새콤달콤한 감귤 등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요소로 가득하다. 여러분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채로운 체험이 가득한 이곳 제주. G마켓이 2020년의 첫 여행지로 자신 있게 추천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