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커머스 쇼피셜, 크리에이터X쇼호스트로 쇼핑에 텐션을 더하다!

“헬~로 친구들 v베리에요v”
장난감 놀이와 애니메이션 리뷰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
33만 구독자의 주인공 베리의 헬로토이!
리뷰하는 장난감마다 흥행에 성공하는 베리가 G마켓과 옥션에 등장했다.

베리의 핼로토이 PICK 보러 가기! 

그 이유는 이번 쇼피셜 3탄의 주제가 바로 ‘키즈&리빙’이기 때문!
우리 아이를 위해, 재밌고 안전한 장난감을 찾느라 수많은 상품평을 찾아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베리의 꼼꼼한 장난감 리뷰가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알 것이다! 혹은 벌써 채널 구독자 거나!
그리하여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초롱초롱한 눈으로 산타를 기다리는 아이들을 보며 ‘어떤 장난감을 선물하지’ 고민하고 있을 소비자들을 위해 G마켓과 옥션이 마련한 특별 기획전.
그런데 쇼피셜이 뭐냐고?

 당신의 쇼핑에 텐션을 더할 V커머스, 쇼피셜

쇼피셜은 이베이코리아와 K쇼핑이 함께 런칭한 V커머스 브랜드로 국내 우수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홍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사업 일환으로 시작됐다.

지난 9월부터 각 분야를 대표하는 인기 유튜버의 제품 리뷰와 다섯 명의 전문 쇼호스트가 추천하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쇼피셜 프로모션을 G마켓, 옥션, K쇼핑에서 진행 중인데 회를 거듭할수록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우수한 제품을 홍보할 방법이 없어 고민인 소상공인,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한꺼번에 충족시키는 열일하는 V커머스 쇼피셜!

 1탄 가전주부, 2탄 초의 데일리쿡으로 매출 2배 성장

가전주부의 PICK, ‘클레온 무선 칫솔 살균기’ 보러 가기

1탄 생활/가전 편에선 여성 테크 리뷰어로 주목받는 유튜버 가전주부가 ‘무선 칫솔 살균기’를, 2탄식품 편에선 국내 쿠킹 유튜버 중 가장 먼저 ASMR을 적용한 유튜버 초의 데일리쿡이 다섯 가지의 제품을 소개했다.
디테일한 제품 설명은 물론 치과의사와의 전화 인터뷰로 올바른 칫솔 관리법까지 전한 가전주부의 영상엔 댓글 180여 개가 달렸다. (11/29 기준) 댓글엔 ‘영상 본 후 바로 질러서 지금 충전했다.’, ‘쇼핑 리스트에 추가했다.’ 등 리뷰 제품에 긍정적인 반응이 대다수였다.

초의 데일리쿡 PICK, ‘김밥을 꿈꾸는 생크림 롤케익’ 보러 가기

하루 5끼 VLOG라는 컨셉으로 아침부터 야식까지 시간대별 다양한 식품을 소개한 초의 데일리쿡 편 영상에는 제품은 물론 소상공인 지원이라는 취지에도 공감한다는 댓글을 찾아볼 수 있었다.
이런 적극적인 제품 홍보 덕분에 매출 역시 깜짝 놀랄 만큼 증가했다. 무선 칫솔 살균기는 리뷰 영상 공개 후 전월보다 매출이 2배 가까이 올랐으며 초의 데일리쿡 영상에서 소개한 생크림 롤케익은 신규 주문 건수가 크게 늘었다.

이게 끝이 아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통장잔고를 아끼고자. 자타공인 1타 쇼핑 강사 쇼피셜 리스트 5인방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추천 아이템까지 선보인다.

 리뷰, 쇼핑, 새로운 플랫폼까지, 진화하는 V커머스

“하루 평균 3,000여 개의 광고에 노출되는 현대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Video와 Commerce의 합성어로 영상 콘텐츠를 통한 구매 촉진 방법을 의미하는 V커머스는 모바일 기기 발전과 함께 등장했다. 과거 홈쇼핑을 보며 전화로 제품을 주문했다면 지금은 영상 콘텐츠로 리뷰를 확인한 후 모바일 결제로 주문한다. 기술의 발전이 쇼핑 패턴을 변화시킨 것.

기업들은 시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영상 콘텐츠에 주목했고 브랜드 인지와 정보탐색 단계를 줄이고 즉각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을 수 있는 V커머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유통업계에서 V커머스는 연일 화제다. 2016년 설립 후 영상 콘텐츠로 출시 제품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1,000억 원의 투자를 받은 블랭크코퍼레이션이 대표 사례다. 매스미디어보다 진입 장벽이 낮고 즉각적인 구매 전환을 기대할 수 있는 V커머스 시장에 많은 유통회사가 뛰어들었다.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 탄생과 영상 기반 플랫폼 유저 증가도 V커머스 시장 활성화의 주역이다.

(좌 샤오홍슈, 우 모구지에)

해외에서도 V커머스는 대세다. 특히 ‘왕홍 경제’라는 신조어가 생긴 중국의 내년 라이브 방송 시장 규모는 1,120.9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18조 원이라고 한다. 대륙의 사이즈에서 나오는 엄청난 액수다. V커머스에 특화된 중국의 자체 플랫폼도 활성화에 한몫했다. 중국의 인스타그램이라 불리는 ‘샤오홍슈’는 후기와 콘텐츠를 기반으로 성장했다. 중국 최초 왕홍이 온라인 판매 방송을 시작한 1위 왕홍 방송 플랫폼 ‘모구지에’는 최근 한국에 공식인증 방송기지를 출범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커머스 기업으로서 중소상공인의 판매 활성화와 고객의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신개념 V커머스 쇼피셜에게 많은 관심. 그리고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한다!

이베이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