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부터 시상까지, 이베이코리아 셀러 지원의 모든 것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 중 64%가 이베이코리아의 고객이다.

그렇다면 이베이코리아의 셀러는 몇 명일까?
놀라지 마시라. 무려 40만명이다!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서비스를, 동시에 좋은 상품을 제공하는 수많은 셀러를 위해 소상공인 판매지원 솔루션을 통해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이베이코리아.

온라인 시장진입 교육, 국내외 판매 플랫폼 마련, 유망한 판매자 발굴 등 교육부터 프로모션, 지원금까지 연간 65억원 규모의 방대한 셀러 지원 프로그램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와 ‘이베이 수출스타’ 그리고 청년 지원으로 주목받는 ‘이베이 청년창업’반을 소개한다.

 

 

 

생산자, 판매자, 기업이 함께하는, ‘제11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국내 유일 온라인 대표 박람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행정안전부와 이베이코리아가 공동 주최하는 ‘e-마케팅페어’는 전국 각지의 생산자 및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등 다양한 판매자의 우수 상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 이베이코리아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관련 포스팅 보기

민간기업 지역경제 활성화 행사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e-마케팅페어’에 지난 10년간 1만여명의 셀러와 1140만명의 소비자가 참가했으며, 꾸준히 증가한 거래액은 작년까지 1조원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8월 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e-마케팅페어’ 온라인 프로모션에 작년보다 증가한 332개의 업체가 참가해 400여개의 우수 상품을 선보였다.

농식품부문, 해양수산부문, 소셜임펙트부문은 물론 유통, 물류 등 다양한 판매 사례를 발굴하고자 올해 신설한 아임스타즈(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 지원 사업 참여 업체) 부문, 물류혁신부문, 성장혁신부문에도 많은 업체가 참가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오는 11월 참가 업체 중 우수셀러를 선정해 오프라인 전시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인데 부문 별 총 17개 업체에게 6500만원 상당의 부상을 증정할 계획이다.

▶ 제10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시상식 현장

 

 

 

총 지원금 1억! 역대 최대 상금, ‘제9회 이베이 수출스타’

국내 판매 행사에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가 있다면, 해외 판매엔 ‘이베이 수출스타’가 있다!

▶ 키워드로 알아보는 이베이 수출스타
▶ 제8회 이베이 수출스타 현장

대한민국 온라인 수출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글로벌 최대 마켓플레이스인 이베이를 통해 해외 수출 신규 판매자를 발굴 및 양성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수출 경연대회 제 9회 ‘이베이 수출스타’가 11월까지 진행된다.

학생, 직장인, 1인 사업자까지 온라인 수출에 관심이 있는 모두에게 참가의 문이 열려 있는 ‘이베이 수출스타’’는 2011년 첫 경연대회 당시 셀러 250명이 참가했는데 지난 해엔 무려 3천명이 참가하며 매년 가파른 성장규모로 많은 주목받고 있다.

장장 8개월간 진행되는 대회 기간 동안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본인들의 판매 역량을 겨루게 될 참가자들을 위해 이베이코리아에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이베이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업계 최고수준의 무상교육. 1회성에 그치는 교육이 아닌 매월 1회씩 멘토링 반과 온라인 반으로 나눠 셀러 별 맞춤 교육을 실시하며, 스토어 운영과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모션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판매하며 생긴 궁금증이나 문제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이베이 셀러존’을 마련했다.

대회의 피날레를 장식할 12월 열리는 수출스타 시상식에선 누적 판매실적과 혁신성, 행사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15명의 수상 셀러에게 대회 사상 최대 규모인 4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더불어 올해는 G마켓 셀러 고객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G마켓 글로벌샵 부문을 신설, 대회 규모를 크게 확장했다.

▶ G마켓 글로벌샵 수출 스타 자세히 보기

G마켓 글로벌샵을 아직 몰랐다고?

G마켓 글로벌샵은 국내 최초 영어/중국어/일본어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전세계 100여개 국가 해외 고객에게 국내 셀러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역직구 사이트다.

▶ G마켓 글로벌샵 바로 가기

G마켓 글로벌샵 부문은 6월 모집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진행되며 수상자는 12월 수출스타 시상식 때 함께 시상한다. G마켓 부문에만 2900만원의 상금이 마련되어 있다.

 

 

 

청년사업가 모두 모여라, ‘이베이 청년창업반’

해외 판매를 꿈꾸는 창업 지망생이라면 ‘이베이 청년창업반’을 주목하자!

예비 창업가, 스타트업 창업가를 대상으로 한 이베이 청년창업반은 3개월간의 판매 교육과 사업 정착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소자본 창업가들의 자립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청년 응원 사업이다.

▶ 이베이 청년창업반 자세히 보기

· 단기간 집중 교육을 통한 높은 퍼포먼스
· 기수제 운영으로, 함께 고민하며 발전할 수 있는 자리 마련
· 창업반 전담 멘토 강사와의 1:1 판매 컨설팅
· 수수료 지원 혜택과 상품 소싱의 기회

등 이베이 청년창업반 프로그램만의 다양한 장점으로 청년 창업반 출신 셀러들의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한 성과!!


(이베이 청년창업반 참가 셀러 인터뷰 中)

이렇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이베이 청년창업반에 들어가고자 하는 셀러들의 지원 경쟁도 치열하다.ㄷㄷㄷ

아직 접수 기간 전이지만, 눈 여겨 두었다가 모집이 시작되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하도록!

 

 

 

다가올 AI 시대에도 계속되는, 40만명 이상의 셀러를 위한 이베이코리아의 지원

인터넷으로 물건을 산다는 개념조차 생소하던 시절, 온라인 창업교육으로 대한민국 이커머스 업계에 초석을 다진 이베이코리아. 앞서 소개한 e-마케팅페어, 이베이수출스타, 청년창업반 외에도,

국내 최대 오픈마켓 판매교육 플랫폼인 이베이에듀로 36만명이 넘는 셀러 교육을 위해 힘써왔으며

온라인 판매 정보에서 소외된 창업 희망자들에게 온라인 시장 진입에 도움과 맞춤형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곧 다가올 AI 시대를 대비해 소상공인도 데이터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다. 😊

지금까지 40만명 이상의 셀러에게 온라인 상품 판매와 수출 판로를 제공해온 이베이코리아.
앞으로도 대한민국 중소상인을 향한 이베이코리아의 노력과 셀러 지원은 계속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