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히어로의 등장! 코믹콘 서울 2019 히어로즈 캠페인 with 이베이코리아

지난 2일부터 4일, 코엑스에서 열린 코믹콘 서울 2019

코믹콘은 샌디에고, 런던 등 해외 주요 도시에서 매년 진행되는 글로벌 행사로, 만화,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의 전시, 이벤트로 구성된 코믹스계의 최대 축제다. 2017년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많은 헐리우드 스타와 국내 유명 아티스트 등이 코믹콘을 방문해왔다.

그리고 올해 아주 특별한 주인공이 코믹콘에 등장했다. 바로 이 시대의 진짜 히어로 ‘소방관’이다. 영화 속 히어로처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는 그들의 노고를 알리기 위해 옥션에서 소방관과 소방관 가족 약 2,500여 명을 코믹콘 서울에 초청했다.

 히어로즈 캠페인 HERE, HERO

옥션과 코믹콘 서울이 함께한 히어로즈 캠페인 <HERE, HERO>은 이베이코리아가 2017년부터 꾸준히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히어히어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장애어린이들과 소방관 자녀들의 직업체험
소방관 자녀들과 함께한 직업체험 1탄
소방관 자녀들과 함께한 직업체험 2탄
히어 히어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베이코리아, 강원도 소방관들에게 소방용품 1억원 지원
옥션, 나눔쇼핑 통한 소방관 생계-치료 지원비 4천7백여만원 전달

올해는 7월 한 달간 옥션 티켓에서 코믹콘 티켓이 한 장 구매될 때마다 소방관과 가족들을 초청하는 HERE.HERO 패키지 판매, 소방관 의복과 장비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 운영,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우리들의 진짜 영웅 소방관분들과 함께한 코믹콘 서울 2019, 한여름의 열기만큼 뜨거웠던 축제의 현장을 지금 소개한다!

 미국 소방관부터 스파이더맨까지, 각양각색 방문객들

많은 부스 사이에서 이베이코리아 부스는 단연 인기였다. 많은 사람들이 소방관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기 위해 방문했고, 고마운 마음을 담은 300여 개의 메시지는 부스 벽면을 가득 메웠다.

또한 방문객들은 전시해 둔 방화복과 각종 소방 장비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방화복을 입은 자신의 모습을 남기기 위해 연신 사진을 찍었다.

코믹콘답게 코스튬 복장으로 방문한 이들도 눈에 띄었다. 마블 코믹스의 히어로부터 독립군까지 저마다의 개성을 뽐낸 이들이 히어히어로 부스를 찾아왔다.

나이와 국경과 종을 넘어, 동물(로켓)도 히어히어로 부스를 방문했다! …(응?)

아주 멀리 바다 건너 찾아온 손님도 있었다. 바로 미국 소방관이다. 더불어 각국 방문객들도 한국의 소방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었다.

 소방관 웹툰 <1초> 시니, 광운 작가 토크콘서트

진짜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 ‘1초’의 시니, 광운 작가도 토크콘서트를 위해 코믹콘을 찾았다. 작가가 실제 소방관 아닌지 의심할 정도로 소방관들의 일상을 생생하게 담아 화제를 모은 웹툰 ‘1초’. 시니, 광운 작가의 이야기를 듣고자 많은 관람객이 스테이지에 모였다.

소방서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하며 소방관들의 일상을 가까이서 지켜본 경험으로 언젠가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툰을 그리고 싶었다는 시니 작가.

소방관들의 화재 진압 현장을 디테일하게 구현하기 위해 그림 작업에 많은 공을 들인다는 광운 작가의 고충과 작품을 위해 현장 답사를 하면서 봤던 문구를 실제 웹툰 대사에 썼던 비하인드 스토리도 들을 수 있었다.

웹툰 1초 토크콘서트를 보기 위해 방문한 현직 소방관 커플.

두 작가의 이야기가 끝나고 이어진 Q&A 시간에는 수많은 질문이 쏟아졌고,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의 시간도 가졌다.

토크콘서트가 끝난 뒤 이베이코리아 부스에 방문한 시니, 광운 작가.
소방관님들, 언제나 힘내세요!

 진짜 히어로의 등장! 부스를 찾은 소방관들

이베이코리아 부스를 찾은 소방관 가족. 수많은 응원 메시지를 보면서 힘을 얻는 소방관들과, 그런 부모님을 자랑스러워하는 자녀들의 얼굴에 뿌듯함이 가득했다.

대체로 자녀와 함께 온 분들이 많았지만, 이렇게 부모님을 모시고 온 소방관도 있었다.

자신의 몸보다 훨씬 큰 방화복을 입은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에, 방문객 모두 심쿵.

한 소방관의 메시지에서 느껴지는 자부심과 긍지.

이번 행사를 위해 방화복 및 장비를 지원한 대한민국재항소방동우회의 김태훈 부장은 “이번 코믹콘 초청은 소방 가족을 대상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초청 행사”라면서 “가족, 특히 자녀와 함께 올 수 있어 소방관들이 기뻐했다”고 말했다.

또 “눈이 많이 오는 강원도의 특성을 고려한 신발건조기 등 소방관에게 정말 필요한 물품을 적재적소에 기증하는 이베이코리아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소방관 체험을 도와주고 있는 홍윤희 이사(좌)와 원종건 매니저(우)의 모습 (훈훈)

기업홍보팀 홍윤희 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방관과 가족분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희망한다”는 소감을 밝히며 소방관들을 향한 응원과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우리 주변 가까운 곳에 있는 영웅들이 그들의 본질에 충실할 수 있도록, 시작한 “HERE, HERO”!
우리들의 영웅, 전국의 소방관들을 언제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