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주식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이베이코리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주식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 이베이코리아, 경기도 장애인 표준사업장과 중소기업 판로활성화에 협력
– 온라인마켓 기본교육, 온라인 판매 컨설팅 등 협력사업 발굴 예정

<이베이코리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주식회사와 3자간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남용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 이사, 이석훈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김정남 이베이코리아 G9본부장>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일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3사는 경기도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비롯한 경기도 내 중소기업 제품 판로확대를 위한 온라인 및 모바일 판로개척을 지원하기로 했다.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베이코리아 김정남 G9본부장,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남용현 고용촉진 이사,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구두만드는풍경 유석영 대표 등 18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구두만드는풍경은 문재인 대통령, 유시민 작가 등이 착용해 화제가 된 바 있는 수제화 ‘아지오(AGIO)’를 만드는 장애인 협동 조합이다.

MOU 체결을 통해 이베이코리아는 경기도 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마케팅 등을 돕는 상생 파트너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공유경제 플랫폼 구축과 인프라 구성에 힘쓰고 있는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온라인 시장에 대한 기본교육 지원 ▲온라인 판매, 딜 구성 컨설팅 ▲기타 협력사업 발굴 등 경기도 장애인 표준사업장 등에서 생산•제조•판매되는 제품의 판로확대와 홍보를 지원한다.

이베이코리아 G9본부 김정남 본부장은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중소기업과 지역 중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컨설팅과 온라인 판로 지원을 하는 등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며 “장애인 표준사업장 지원에 관해서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협약인 만큼, 운영하시는 분들께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2009년부터 다양한 중앙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각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고 우수 상품들의 판매를 위한 홍보 지원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지원 활동을 이어온 결과, 지난해 2500여명이 넘는 판매자들이 1500억 원 이상의 총 매출 성과를 달성하도록 기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