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토스머니 전환 및 결제 서비스 오픈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토스머니 전환 및 결제 서비스 오픈

–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토스와 전략적 제휴 체결… 온라인 간편결제 1위 굳히기
– 토스 앱에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면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서 폭넓게 사용 가능
– G마켓/옥션/G9에서 토스머니로 결제 가능해져… G마켓/옥션에선 스마일캐시 2.3% 적립 혜택도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토스머니 사용처를 스마일페이로 확대했다>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토스 충전금인 토스머니의 사용처를 G마켓, 옥션, G9 사이트 및 스마일페이 가맹점으로 확대한다.

새롭게 런칭하는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다. 1)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고, 2) 토스머니를 G마켓/옥션/G9의 스마일페이 결제 수단 중 하나로 등록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지난 3일부터 토스앱에서 토스 충전금인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고,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뿐만 아니라 신라면세점, 마켓컬리, 현대홈쇼핑, CJ홈쇼핑, CGV 등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 중 97%의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일페이는 전방위적으로 외부 가맹점을 확장하고 있으며, 사용 가능한 가맹점 리스트는 G마켓과 옥션의 MY메뉴에서 스마일페이 홈으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 옥션, G9 세 개 사이트에서 스마일페이에 토스머니를 최초 1회만 등록하면 결제 수단으로 사용 가능하다. 등록된 토스머니로 스마일페이 결제 시 G마켓과 옥션에서는 별도의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2.3%를 스마일캐시로 상시 적립해준다.

이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토스 앱에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2%의 스마일캐시를 자동 추가적립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및 토스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 나영호 전략사업본부장은 “스마일페이가 독보적인 금융서비스 행보로 주목받는 토스와 만나 커머스-금융의 접점에서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라며 “구매력 높은 이베이코리아 고객들은 토스머니를 통해, 토스를 애용하는 젊은 고객들은 스마일페이를 통해 확장된 편의성을 경험하는 등 시너지가 클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4월 17일 금융감독원이 공개한 간편결제 서비스 현황 자료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간편결제 서비스의 전체 결제금액은 80조1천453억 원으로 간편결제가 본격화하기 시작한 2016년(26조8천808억 원) 대비 3배 수준으로 급증했다. 사업자별로는 △금융회사 △전자금융업자 △단말기제조사로 나눴을 때, 전자금융업자의 간편결제 금액이 30조9천억 원으로 가장 컸다. 그 중 스마일페이(이베이코리아)는 이용금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즉, 스마일페이는 온라인 플랫폼 기반 간편결제 수단으로 1위이며, 국내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기반 간편결제다.